2023년 5월 31일 수요일
꿈일기: 2023년 5월 31일 (수요일)
어느 계곡의 아주 높은 골짜기에 올라갔는데 아래 물가가 눈앞에 반사되어 나온 글로는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보였고, 골목에 버려진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이 스티로폼 포장째 있는 게 너무 오래된 채 방치되어 썩어있을 듯한 모습을 보고, 사극 드라마 <태조왕건>에 등장하는 궁예가 아까 그 계곡에서 나를 잡으려다 내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고 분개했다는 장면을 보았던 꿈을 꾸었다.
2023년 5월 29일 월요일
꿈일기: 2023년 5월 28일 (일요일)
1. 어머니가 집 전체 꾸민다고 멋대로 내 침대책상을 없애버리고 내가 항의했더니 적반하장 태도로 나오신 꿈을 꾸었다.
2. 할아버지 댁과 비슷하게 생긴 집에 있는 편의점에서 일하는데 아침이 되자 막내삼촌과 닮으신 분에게 "여기 부산 맞죠?"라고 물어보니 맞다고 했고 게임 <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1>에 등장하는 수도원 아시아 버전 실사가 있었고 크리스마스 캐롤 <고요한 밤>이 <펫스콥> OST "explore-min" 같은 음으로 가사 없이 흘러나온 꿈을 꾸었다.
3. 어느 상가에서 중학교 동창과 만났고 어느 괴물이 쫓아왔고 어느 마트로 갔고, 장난감 싸게 천 원 정도로 파는 것을 보고 지나가다가 창문 밖에 사람 키보다 거대한 인간형 외계인이 걸어가고 좀 더 지나가서 다시 창문 밖을 보니 거대한 기계병기가 있었다는 꿈을 꾸었다.
2023년 5월 20일 토요일
꿈일기: 2023년 5월 20일 (토요일)
밤에 택시인지 버스인지 애매한 교통수단을 타고 가다가 한국전통축제를 하는 것을 보고 내리려는데 실수로 돈 안 내고 내리려다 다시 돈을 주었고 하마터면 교통도둑이 될 뻔했다고 하소연한 꿈을 꾸었다.
2023년 5월 11일 목요일
꿈일기: 2023년 5월 11일 (목요일)
1. 편의점에서 일하는데 실제 장소는 아니었고 잠시 밖에서 물을 뜨려고 하는데 두 남자가 매장 안으로 들어왔고 사장을 찾는 듯하였고 밴드 "동물원"의 노래 <널 사랑하겠어>가 흘러나왔는데 후렴 가사 중 "널 사랑하겠어"가 "널 안아주겠어"로 나온 꿈을 꾸었다.
2. 밤에 학교 가는데 휴대폰을 깜빡했지만 늦을 것 같아 그냥 가기로 했는데 버스정류장에 있는 티비에서 짱구 극장판이 방영 중이었고 어느 택시가 가다가 벽에 박아서 영업이 불가능할 정도로 부서졌는데 아무 일 없다는 듯 그냥 터널로 들어간 것을 본 꿈을 꾸었다.
2023년 5월 10일 수요일
피드 구독하기:
덧글 (Atom)